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 철거촌 자매 김단비 아역 배우 이예빛 / 김영님 시체 유기된 장소를 드디어 찾은 카운터들 / 소문 조병규 아버지 소권 수첩에 적힌 저수지 번호 전봇대 번호 / 백향희 옥자연 신들린 연기 훌륭합니다! / 8화 드라마 내용 결말 리뷰 후기 스포주의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1~7회 넷플릭스 줄거리 리뷰 / 도하나 김세정 과거 사연 송만호 삼촌 배우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1~7회 넷플릭스 줄거리 리뷰 / 도하나 김세정 과거 사연 송만호 삼촌 배우 김광식 악귀 2단계 등장 / 7화 드라마 결말 내용 후기 스포주의 1회부터 6회까지 줄거리는 아래의

interiorkingbam.com

노창규는 가모탁을 죽이려고 했는데 죽지 않고 불사조처럼 살아난 것을 보고 혼비백산해서 도망갑니다.

융에서 바둑을 두던 위겐은 크게 다치고, 권수호는 추매옥에게 무슨 일이 있는지 물어봅니다. 

그런데 권수호가 추매옥을 엄마라고 부르네요?

송만호는 또 누굴 진탕 패고 있습니다.

송만호에게 맞은 사람 다리가 부러지자 송만호는 자신의 힘이 왜 이렇게 세졌냐며 그 사람의 다른 부위도 분질러 보며 재밌어합니다.

송만호는 이제 목도 부러뜨리고 싶다 하고, 그 순간 도하나가 나타나서 악귀 2단계 송만호를 통제합니다.

송만호는 도하나를 보고 깜짝 놀라고 도하나는 송만호에게 자신의 이름을 부르지 말라 합니다.

송만호 악귀는 도하나에게 참 교육을 1차적으로 당한 후 가모탁과 추매옥 소문이 나타납니다.

추매옥은 일단 송만호에게 맞은 사람 치료부터 합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송만호는 도하나에게 도하나 집안 망한 복수를 하러 온 것이냐 합니다.

송만호는 도하나 가족들이 약 먹고 집단 자살한 것이지 자신이 죽인 것이냐 합니다.

추매옥은 송만호의 혈관부터 터뜨려주겠다 하고 소문과 가모탁이 추매옥을 말립니다.

도망가려는 송만호를 소문이 뒷덜미를 잡아 도하나에게 사과부터 하라 합니다.

송만호는 도하나에게 미안하다고 하고 도하나는 송만호의 입안에 골프공을 넣고 사과하지 말라며 주먹을 날립니다.

도하나는 송만호 악귀를 융으로 소환하겠다 합니다.

송만호를 융으로 보내기 전 도하나는 가족들 생각에 괴롭습니다.

어쨌든 송만호도 도하나의 혈육인 삼촌이었기 때문입니다.

괴로워하는 도하나를 대신해 소문이 대신 소환하겠다 합니다.

한승우는 융에서 와서 위겐을 만나고 자신은 아직 27살인데 저승에 온 것이냐 묻고 위겐은 한승우는 2020년 10월 20일 17시에 26년 3개월 14일 생을 마감했다 말합니다.

한승우는 위겐에게 어렵게 취직한 자신의 이야기를 합니다.

건축기사가 꿈이었던 한승우는 다정시공사에 채용 면접을 보러 왔었습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배우 한강호 ( 경이로운 소문 한승우 역할)

입사한 지 한 달밖에 안되었는데 사망한 것입니다.

사장 송만호가 결국 한승우를 사원증으로 목을 졸라 죽였습니다.

내가 뭘 잘못했다고..

소문은 한승우는 아무 잘못이 없다 합니다.

한승우는 여행도 가고 싶고 여자친구도 사귀고 맛집도 가고 하고 싶은 것이 진짜 많았다 합니다.

위겐은 한승우를 융에서 기다리는 분이 있다 합니다.

바로 한승우의 할머니입니다.

도대체 한승우는 왜 죽어야 하는 것일까요?

이 드라마는 악귀는 곧 사악한 인간의 마음속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드라마입니다.

인간을 믿으세요?

저는 인간을 믿지 않습니다.

귀신은 별로 무섭지 않아요.

귀신보다 무서운 것이 인간입니다.

저는 제가 악귀나 오컬트 드라마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제가 인간을 잘 믿지 않기 때문에, 이런 오컬트 드라마들을 보면 위로가 되기 때문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잔인하고 무서운 오컬트 드라마에서 저는 이상하게 묘한 위로를 받습니다.

추매옥은 한승우를 죽여놓고 여자를 끼고 술을 마셨던 송만호가 인간이냐 합니다.

인간 아니죠.

악귀는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인간 같지도 않은, 인두겁을 쓴 괴물"들이 바로 악귀입니다.

최장물은 소문을 마음에 들어 합니다.

최장물은 카운터들 차가 망가졌다고 해성 왔다 합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도하나는 송만호가 한승우를 죽였다는 말을 했다는 술집 여성을 만나러 왔고 그 여성은 그 말이 사실인 줄 몰랐다 합니다.

도하나는 술집 여성에게 한승우 사원증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고 왔으니 사원증을 내놓으라 합니다.

도하나는 그렇게 한승우의 사원증을 받아옵니다.

철거촌 자매들은 중진경찰서에서 도하나를 만납니다.

자매 동생은 새집에 가서 언니와 함께 지내게 되었다 합니다. 복지사님이 자매들을 위해 위탁가정을 찾아 줬다 합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아역 배우 이예빛 (경이로운 소문 김단비 역할)

도하나는 단비 자매를 보면 죽은 여동생 생각이 나는 것 같습니다.

도하나는 카운터들에게 송만호를 처리하고 나니 배가 고프다 합니다.

추매옥은 오늘은 무조건 하나가 먹고 싶은 것으로 먹자 하고 도하나는 계란 프라이가 먹고 싶다 합니다.

도하나는 계란 프라이를 보면 여동생이 생각납니다.

하나의 여동생은 크면 하나처럼 되고 싶다 했었습니다.

하나는 운동도 공부도 잘하고 친구도 많고 자신과도 잘 놀아주기 때문이라 합니다.

하나의 동생 하영은 계란 후라이를 참 좋아했었습니다.

하나는 하영에게 혼자 살아서 너무 미안하다 합니다.

도하나는 여동생과 가족들이 얼마나 그리울까요.

이 드라마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시즌2도 무척 기대됩니다.

다음 날 송만호는 골프장에서 깨어납니다.

송만호는 골프장 한복판에 누워서 사람들 골프공을 맞고 있었고, 자신이 왜 골프장에서 자는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송만호는 어제 일이 하나도 기억나지 않는다 합니다.

송만호는 한승우 살인혐의로 체포당합니다.

체포영장도 가지고 왔네요.

송만호는 변호사에게 전화를 하겠다 하고 송만호는 결국 재입건됩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추매옥은 송만호가 재입건되었으니 기분이 좋아 언니네 국숫집 손님들에게 서비스를 팍팍 주고 있습니다.

직원들 휴대폰을 해킹하고 도청까지 했다 하네요.

결정적 증거는 도하나가 찾아온 한승우의 사원증이었습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송만호는 인간계의 벌을 받게 됩니다.

최장물은 백 원 저수지의 사진을 찍어오고 이곳은 사방천지가 갈대밭이라 주변에 포장된 도로가 하나도 없으니 김영님 사체유기 장소가 아닐 것 같다 합니다.

최장물은 송만호 태신그룹 비자금 관리 장부 usb를 가져왔습니다.

횡령이고 뇌물이고 그걸로 소문이 부모 죽인 죄를 물을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찾지 못했지만 소문이 찾겠다 합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최장물 영감은 카운터들의 새 차를 가져왔습니다.

최장물은 노창규가 예전차에 추적장치를 붙여놓았다 하고 가모탁은 그 소리를 듣고 열받아 노창규를 만나러 갑니다.

가모탁은 태신에 노상무를 찾아왔다 하고 일단 경호업체 직원부터 때려눕힌 뒤 사원증을 훔칩니다.

융에서 김기란은 가모탁에게 도대체 어쩌려고 그런 짓을 하냐 묻습니다.

태신 엘리베이터 안에서 태신 직원이 가모탁을 의심하고 김기란은 지금 하는 짓 때문에 가모탁이 카운터 자격을 박탈당할 수 있다 합니다.

가모탁은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떡대직원도 일단 기절시킨 후 노항규 사무실 근처 직원들도 전부 처리했습니다.

김기란은 가모탁을 계속 말립니다.

가모탁이 카운터 자격을 박탈당하면 김기란도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우식은 하나도 계속 룰을 위반하고 있다 합니다.

위겐과 권수호도 카운터들을 걱정합니다.

김기란은 환생하고 싶다 합니다.

카운터들에게 발목 잡히기 싫다는 것입니다.

우식도 위겐에게 카운터들에게 한번 크게 경고할 필요가 있다며 자신을 어린애 취급하지 말라 합니다.

노창규는 노항규 사무실 앞 직원들이 기절해 있는 것을 보고 놀라고 노항규는 드디어 가모탁을 만납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가모탁은 저수지에 있는 김영님 사체를 저수지 물을 다 빼서라도 건져 올릴 것이라 선언합니다.

노창규는 가모탁에게 노항규 곁에서 떨어지라 소리를 지르고 노항규는 가모탁을 건드리지 말고 보내주라 합니다.

가모탁은 노항규에게 국숫집에 바퀴벌레들을 보내지 말라 경고합니다.

노항규는 노창규에게 가모탁이 저수지가 진짜 저수지로 알고 있다 말하네요.

노창규는 가모탁이 죽지 않는 이상한 존재라 말합니다.

소문은 소권 영상 속 트럭이 뭔지 묻습니다.

가모탁은 소권이 잠복 중이었다 합니다.

차를 세워 놓고 영상으로 계속 한 장소만 촬영하고 있었으니까요.

소권은 무엇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일까요?

웅민은 소문에게 소권 수첩 속 저수지라는 글자와 숫자가 무슨 의미가 있는 것이냐 합니다.

주연은 7년 전에 저수지가 있었는데 지금은 없을 수도 있다 합니다.

매립되거나 가뭄에 마르기도 하니까요.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2020년 위성사진에는 누런데 7년 전에는 같은 장소가 파랗다 합니다. 즉 그곳이 저수지였는데 없어진 것이죠.

하석구는 장춘옥 머리를 빗어주고 있습니다.

하석구는 하문영 제삿날이니 장춘옥도 예쁘게 머리를 빗자 합니다.

하석구는 3건의 살인 사건 범인이 동일인 지청신이라는 공개수배 뉴스를 보고 무섭다 합니다.

추매옥은 지청신을 우리가 먼저 잡아야 사람들이 더 이상 죽지 않을 것이라 걱정하고 가모탁은 지청신이 아예 숨어버려 힘들다고 걱정합니다.

범죄 상태가 기괴하고 잔혹하여 시민들이 극심한 공포를 느끼는 중이라 합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신명휘 시장은 지청신 살인마를 반드시 잡을 것이며 강력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한다 발표합니다.

경이로운 소문 뒤로 갈수록 점점 재밌네요.! 시즌2도 진짜 재밌길 바랍니다.

소문은 소권 수첩 속에 적힌 숫자와 어떤 전봇대에 적힌 숫자가 똑같다는 것을 우연히 발견합니다.

소문은 가모탁에게 저수지 위치를 알아냈다 전화를 합니다.

신명휘는 최서장에게 지청신을 반드시 잡으라고 하고 김정영은 최서장이 의심스럽기만 합니다.

가모탁은 소문이 알려준 전봇대 번호를 정영에게 알려주며 위치를 알려달라는 부탁을 합니다.

3795D123 61R33L 1이라고 하네요.

김정영은 바로 위치를 알려주고 카운터들은 그곳으로 출동합니다.

최서장은 김정영에게 팀에 들어와 브리핑을 하라며 모든 회의는 비공개로 진행될 것이라 합니다.

김정영은 지청신에 대한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백향희는 여자 혼자 살면 돈이 많이 든다고 검사에게 말하며 가모탁에게 고소장은 날렸냐고 변호사에게 물어봅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경이로운 소문 핵폭탄급 빌런 백향희 (배우 옥자연)

백향희는 살인사건 피의자로 수갑을 차고 조사받고 있습니다.

변호사는 백향희 정신감정을 요청하고 백향희는 자신이 미쳤다는 것이냐 화를 냅니다.

옥자연 씨 악역 연기 너무 연기 잘하죠 ㅋㅋ

백향희는 누가 죽이라고 시켰다고 말하며 기괴하게 웃어댑니다.

검사와 변호사는 백향희가 무섭습니다.

백향희는 다음에는 칼로 찌를지 도끼로 쪼갤까 고민 중이라 말하며 독살이 제일 깔끔하다고 말해 검사가 구토를 합니다.

검사는 백향희가 완전히 미쳤다 합니다.

백향희는 수배전단 속 지청신이라면 가모탁을 잡을 수 있을 것이라 말하며 수갑을 풀고 교도관들을 폭행하고 달아나다가 전기총에 맞지만 계속 달려갑니다.

하지만 결국 백향희는 전기총에 여러 발을 맡고 다시 체포됩니다.

백향희가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 교도관들이 집중 주시를 해야 할 것 같은데 걱정입니다.

카운터들은 저수지가 있었던 지역으로 도착했습니다.

흑흑 너무 재밌어요.ㅠㅠㅠ

소문은 드디어 소권 영상 속 소권이 있던 자리에 왔습니다.

도하나는 저수지가 물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감시카메라 드론이 날아다니네요.

가모탁은 이곳에 7년 전이나 지금이나 트럭들은 계속 드나드는 것 같다 합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카운터들은 출입금지 구역에 들어왔습니다.

이곳은 각종 쓰레기들이 버려져 있었고 어디엔가 김영님의 사체도 묻혀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넓고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도하나와 소문은 계속 어디선가 이상한 냄새가 난다 합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카운터들은 어떤 웅덩이 앞에서 심한 악취를 느낍니다.

가모탁은 지하수가 오염된 것이라 합니다.

이 물을 어디론가 빼고 있을 것이라며 가모탁이 배출구를 찾아냈습니다.

이 쓰레기 물은 중진댐으로 흘러가 상수도원으로 흘러들어 가는 것입니다.

추매옥은 자신이 이물로 국수를 만들어 팔았다는 것을 알고 미칠 것 같습니다.

신명휘 쓰레기 맞네요.

추매옥은 불법트럭으로 적발하면 감방 보낼 수 있냐 묻고 가모탁은 경찰이 안되면 환경부에 찔러서 벌금이라도 물어야 한다 합니다.

추매옥은 사람들이 그 물을 먹고 몸이 얼마나 상했을 것인데 벌금으로는 안된다 합니다.

가모탁은 소문이 너무 생각이 많다 합니다.

추매옥은 국숫집 냉장고에서 소권 문영 제사상에 국을 끓어 올리라며 줍니다.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8회 줄거리

제삿날에 웅진과 주연도 왔습니다.

하석구는 소문에게 여자 친구가 생겨도 주연에게 평생 베프를 해달라 합니다.

소문은 장춘옥에게 문영은 소문 엄마로 산 세월보다 장춘옥 딸로 산 세월이 더 긴데 기억을 못 한다며 슬퍼합니다.

월하동과 천명동에 용의자가 출현했다는 연락을 받고 강한울은 지청신이 홍길동도 아니고 어떻게 동시에 다른 곳에 나타나냐고 하고 김정영은 시민들이 불안하니 제보를 여기저기서 넣은 것 같다 합니다.

하석구는 장춘옥에게 사줄 붕어빵을 사러 나갑니다.

웅민과 주연, 소문은 소문 엄마가 좋아하던 꽃을 세광삼거리에 두고 갑니다.

웅민은 소권과 문영이 소문 다리 나은 것을 보고 엄청 기뻐하셨을 것이라 합니다.

소문은 소권과 문영에게 반드시 지청신을 잡을 것이라 약속합니다.

지청신이 소문의 집 근처에 드디어 나타났습니다.

아 저 빌런색 2...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