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머리를 매일 감다 보니 대충 감거나 제대로 헹구지 않고 빨리 끝내버릴 때가 있습니다.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귀찮게 느껴질 때도 많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머리를 감지 않으면 모발이 손상되고 시간이 지나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올바르게 머리 감는 꿀팁 방법

머리는 올바른 방법으로 감아야 두피를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 감고 빗질도 꼭 하기

하루 동안 두피와 모발에 쌓이고 붙은 먼지와 이물질을 그대로 방치한 채 잠을 자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머리는 아침보다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를 하기 전에는 여러 번 빗질을 해준 뒤 샴푸를 사용하면 각질과 비듬이 잘 제거됩니다.

미온수로 충분히 적시기

두피는 연약한 피부입니다.

따라서 자극이 될 수 있는 찬물이나 뜨거운 물보다는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를 하기 전에 미온수로 충분히 적셔 주도록 합니다.

샴푸는 순한 성분의 샴푸를 사용합니다.

샴푸를 손에 적당량 덜어 거품을 낸 뒤에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꼼꼼하게 헹구기

샴푸를 바르고 바로 헹구는 것보다는 2~3분 정도 두었다가 씻어내면 비듬과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미지근한 물로 두피 속 구석구석 빠짐없이 꼼꼼하게 잘 헹궈 남는 잔여물이 없도록 합니다.

머리는 감은 후에 바로 말리기

머리를 감은 후 타월로 머리를 오래 감싸고 있거나 젖은 채로 방치하기보다는 헤어 드라이기로 충분히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바람으로 말린 후 찬바람으로 열을 식혀주고 말리기 전후로 빗질을 해주는 것 역시 도움이 됩니다.

나에 맞는 샴푸 고르는 방법

두피의 유형을 결정하는 요인에는 피지 분비량, 수분 함유량, 각질, 피부 탄력도가 있다고 합니다.

샴푸를 구매할 때 합설 계면 활성제 설페이트 , 살균 보존제인 CMIT, MIT, 방부제 파라벤, 실리콘이 들어 있는 샴푸는 절대로 구매해서는 안됩니다.

두피에 따른 샴푸 선택 방법

정상 두피

비누로만 머리를 감지 않으면 됩니다.

어떤 샴푸를 쓰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지성 두피

피지 분비가 많은 두피이기 때문에 샴푸를 하루에 2번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적인 음식과 스트레스를 피합니다.

해드 앤 숄더 지성 두피용 샴푸, 에스트라 트리코원 세보 샴푸, 뉴트로지나 티 젤 테라퓨틱 샴푸 등 징크피리치온 성분이 함유된 샴푸가 좋습니다.

건성 두피

존슨즈 탑투토워시, 제로이드 루트 힐 마일드 샴푸, 피지오겔 스칼프 샴푸를 추천합니다.

두피 보습제로는 유세린 로션, 제로이드 루티힐 스칼프 모이스쳐라이저가 좋습니다.

민감성 두피

존슨지 탑투토 워시, 제로이드 루트 힐 마일드 샴푸, 피지오겔 스칼프 샴푸를 추천합니다.

비듬이 심한 두피

비듬이 만성이 되면 탈모로 까지 이어지므로 각별히 신경 쓰도록 합니다.

탈모가 있는 두피

탈모 예방 샴푸로 키리 움 샴푸, 끌로란 샴푸를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