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청담국제고등학교 3회 결말 줄거리 3화 내용 리뷰 후기(스포주의)
기회균등 제도로 입학한 한명전자 하청업체 아들이 학폭위에 백제나 무리들을 신고했다는 이유로 스스로 청담국제고등학교를 그만둡니다.
학폭위에 신고한 사람은 한명전자 하청업체 아들이 아니었지만, 해명하지 않고 그냥 자퇴합니다. 자신이 해명한다고 달라지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김해인(배우:장성윤)이 학폭위에 백제나 무리들을 신고한 학생입니다.
해인은 증거를 그렇게나 많이 제출했는데 가해학생에 대한 아무런 조치도 취해지지 않았습니다.
화장실에서 김해인은 선우여고 김혜인을 우연히 만나고 이름이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김혜인은 김해인의 등 뒤에 붙어 있는 '죄송합니다. 기균충입니다^^'라는 포스트잇을 떼어버리면서 "누군 x발 좋아서 이렇게 태어난 줄 아나"라고 말하며 화장실을 나갑니다.
혜인은 복도에서 만난 백제나에게 여기 입시생 인터뷰 장소가 어디냐고 묻고 백제나는 내가 누군지 알고 그런 걸 나한테 묻냐고 하고 가버립니다. 김혜인은 어이가 없어서 미친 x 지가 뭔데~이라고 맞받아 치죠.
서도언(배우:이종혁)은 옥상에서 휴식을 취하다가 이소망(배우:유정후)이 자신을 어쭙잖게 위로하는 것이 거슬렸고, 징계위에 이소망이 옥상에서 담배를 피운다고 전화를 합니다. 이소망은 서도언이 어이가 없습니다.
이소망은 1학년 유민권과 청담국제고등학교 입학 면접장 봉사 활동 중입니다.
유민권은 이소망이 봉사 활동 일을 열심히 하지 않아서 불만입니다.
유민권은 이소망에게 계속 바른말을 하며 대들고 이소망이 유민권을 한 대 때리려고 하는 순간 김혜인이 양동이에 물을 잔뜩 받아 와서 이소망과 유민권에게 입시생 인터뷰 장소를 물어봅니다.
김혜인은 물을 잔뜩 채운 양동이를 무대에서 면접을 보고 있는 강나연의 얼굴에 들이붓고 강나연의 엄마는 김혜인에게 한국대생이라고 사기를 친 것도 모자라 이게 뭐 하는 짓이냐며 혜인을 마구 때립니다.
청담국제고등학교 이사장은 강나연의 어머니에게 학교 안에서 난리를 피우지 말고 학교 밖으로 나가서 하라고 합니다.
이사장은 이런 수준 낮은 소동은 학교의 품격을 떨어뜨리니 절대 용납할 수 없고 강나연 학생의 면접 결과에 반드시 반영하겠다고 못 박고 갑니다.
김혜인은 공문서 위조죄로 선우 여고에서 퇴학을 당합니다.
선우 여고에서는 김혜인이 뻔뻔하다고 학생들이 수군거립니다.
강나연이 인터넷에 '인스타 사칭녀 김혜인의 실체를 고발합니다.'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청담 국제 고등학교 prefect room에서는 민율희(배우:박시우)가 박우진(배우:장덕수)의 무릎에 누워서 지난번 브런치파티에서 어릴 때 맺어진 정략 커플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는 말을 합니다.
율희는 우진에게 연애결혼을 해도 10년이면 이혼하는 마당에 정략 커플이 오래가면 얼마나 오래가겠냐는 이야기가 오갔는데 그게 우리를 겨냥해서 하는 말 같았다 합니다.
특히 제이 유통 둘째 딸이 계속 율희의 속을 긁었다고 하는데 우진은 율희의 말에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우진은 율희의 이야기에는 관심이 없고 혜인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있었던 것이죠.
우진은 율희에게 우리 학교 교복을 입었는데 우리가 모르는 거 보니 별 볼 일 없는 집안 학생 같다며, 사칭인 것 같다 합니다.
백제나가 얘 인스타를 보면 난리나겠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백제나가 prefect room으로 들어와 한번 보자며 우진의 폰을 보여달라 합니다.
백제나가 우진의 폰으로 김혜인 인스타그램을 훑어보려고 하는 순간 갑자기 김혜인 인스타그램이 모두 비활성화로 전환되어 있었습니다. 율희는 이게 왜 갑자기 비활성화로 바뀌었는지 모르겠다 합니다.
선우여고에서는 김혜인의 인스타가 비성화가 된 것을 두고 혜인에게 짭수저라며 다들 수군거리고 있습니다.
강나연은 혜인에게 문자를 보내서 이게 끝인 줄 아냐며, 자신의 엄마가 혜인에게 학생증을 빌려준 이선주도 고소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김혜인은 화가 나서 가방을 싸서 교실을 나가려고 하는데 같은 반 학생이 혜인에게 갈 때 가더라도 애들한테 사과는 하고 가라며 붙잡습니다.
혜인은 가난한 주제에 금수저인 척해서 내가 너희들한테 정말 죽을죄를 졌다!라고 외치고 2학년 2반 교실을 나가 버립니다.
혜인은 청담 국제 고등학교 서희수 이사장을 찾아왔습니다.
김혜인은 지난번 입시 면접장에서 소란을 일으켜서 정말 죄송했다고 이사장에게 사과를 하고 이사장은 사과는 자신이 아니라 강나연 학생에게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김혜인은 이사장에게 강나연 학생 입학에 대해 재고해 달라는 말을 하러 이사장실에 온 것이라 합니다.
김혜인은 이사장에게 자신이 잘못한 것은 맞지만 김혜인은 all 1등급에 생활 기록부 성적도 좋고 공부를 잘한다고 자신을 소개합니다.
이대로 퇴학 처분에 절도 누명에 이선주까지 얽혀서 고소까지 당하는 것은 너무 과한 벌이라 생각된다 합니다. 그건 가뜩이나 암울한 김혜인의 인생을 더 나락으로 떨어뜨리는 것이니 이사장님께서 도와달라고 합니다.
이사장은 김혜인에게 공부를 잘한다더니 어리석다며 가여운 김혜인 학생을 살린다고 뭐가 달라지냐고 묻습니다.
청담 국제 고등학교 이사장은 김혜인에게 인생이란 아무리 노력해도 절대 바꿀 수 없고 바뀌지 않아야 가치가 있는 것이라는 말을 하네요.
이소망(배우:유정후)은 화장실에서 몰래 흡연 중입니다.
김혜인이 1층 본관 여자 화장실로 들어와서 이사장에게 들은 말이 화가 나서 엉엉 웁니다. 그 모습을 우연히 이소망이 모두 목격하게 됩니다.
이소망은 김혜인이 화장실에 너무 오래 있는 바람에 변소 안에서 나오지 못하고 있다가 김혜인이 눈치채지 못하도록 살금살금 변소에서 나와 화장실을 빠져나가는 중이었습니다.
그 순간 김혜인이 이소망을 발견하고 이소망에게 "너 뭐냐? 미 x 개변 x 새 x 너 언제부터 여기 있었냐?"며 경찰에 신고하려고 하고, 이소망은 그냥 흡연을 하러 온 것이라고 합니다.
이소망은 이 학교 여자 학생들 중에 1층 본관 여자 화장실을 쓰는 여학생은 없다고 하네요.
이소망은 작년에 어떤 여학생이 1층 본관 여자 화장실에서 애를 낳아서 그 이후로 아무도 이곳을 사용하지 않고, 옥상은 서동후에게 들켰기 때문에 이곳이 이소망의 흡연실이 된 것입니다.
이소망은 선우여고 교복을 입은 김혜인이 왜 여기에 있냐고 묻다가, 저번에 양동이를 들고 자신에게 인터뷰 장소를 물어보던 사람이 혜인이었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소망은 혜인에게 그날 그 양동이를 가져다 뭐에다 썼냐 묻고 혜인은 내 인생 조지는데 썼다고 대답합니다.
이소망은 혜인에게 이사장 차를 알려줍니다. 혜인은 이사장에게 한번 더 말하기로 다짐합니다.
김혜인은 이사장의 빨간 스포츠카 앞에서 이사장을 기다립니다.
이소망은 이사장이 빨간 스포츠 카 말고 가끔 따는 세컨드 카도 있는데 그것을 혜인에게 말을 해줬어야 하나라고 뒤늦게 떠올립니다.
결국 이사장은 소망의 예상대로 빨간 스포츠 카가 아닌 세컨드 카를 타고 퇴근했고, 혜인은 이사장을 만나지 못했습니다.
혜인은 이사장을 기다리다가 새벽 2시 22분까지 청담국제고등학교 주차장에 쪼그리고 앉아 있었고, 새벽 2시에 청담 국제 고등학교 주차장에는 다른 차는 하나도 없고 이사장의 빨간 스포츠카만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그 순간 갑자기 이사장의 빨간 스포츠카 옆으로 김해인이 옥상에서 추락하여 피를 흘리고 있었습니다.
혜인이 해인의 추락사를 목격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