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빙 18회 줄거리 내용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18화 결말 리뷰 후기 스포주의/남과 북/북한 초능력자 림재석(배우 김중희) 정체
aceofswords 2023. 9. 20. 19:32무빙 18회 줄거리 내용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18화 결말 리뷰 후기 스포주의/남과 북/북한 초능력자 림재석(배우 김중희) 정체
김덕윤(배우 박희순)은 이 모든 상황은 김두식(배우 조인성)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하네요.
도대체 1994년 김두식에게 무슨 일이 생겼던 것일까요?
무빙 18회 19회 20회에서는 드디어 모든 것이 밝혀집니다.
오래간만에 ott에서 너무 재미있는 드라마를 보게 되어서 기쁩니다.
이미현(배우 한효주)은 최일환과 방기수를 공격하던 북한 초능력자 요원을 제거하고 기수와 일환을 구합니다.
유튜브 촬영 장치를 되찾으러 온 한별은 엉겁결에 이 모든 상황을 목격하고 기겁하여 엉엉 울고 방기수는 한별의 입을 틀어막으며 들키면 큰일 나니 조용히 하라고 합니다.
이미현은 김덕윤에게 북한 초능력자 요원 한 명(배재학)을 자신이 제거했다고 말합니다.
정준화는 체육관에서 장희수와 김봉석을 상대하다가 비행 능력이 있는 김봉석이 김두식의 아들인 것을 알게 됩니다.
1994년 김두식은 북한 고위 군인들을 모두 제거하고 드디어 김덕윤과 마주하게 됩니다.
김덕윤도 김두식에게 당하고, 결국 김두식이 김덕윤의 손가락 하나를 부러뜨립니다.
김두식은 김덕윤에게 자신이 북한 군인들 급소를 모두 피해서 쐈으니 살릴 사람은 살리라고 합니다.
김두식은 김일성의 침실로 들어가 김일성에게 총을 겨누다가 그냥 돌아와 버립니다.
북한 보위 부장 김현성(배우 손병호)은 김덕윤에게 김두식에게 당한 복수를 하라며 남한으로 가라고 하면서 초능력자 요원을 붙여줍니다.
김현성은 김덕윤과 북한 측 군인들이 김일성의 주석궁을 제대로 지키지 못해 김두식이 김일성의 침실까지 들어갔기 때문에 김덕윤을 제외한 김덕윤의 동료 군인들을 모두 총살시키고 김덕윤만 살려줬던 것입니다.
김현성은 김덕윤에게 자신이 살려줬으니 은혜를 갚으라고 협박하며 당장 남한에 내려가 김두식에게 당한 복수를 하라고 소리를 지릅니다.
북한동 1995년 수리산에서 초능력자 요원들을 훈련시키고 있었습니다.
김덕윤은 여기서 살아남은 훈련생들과 함께 김두식에게 복수를 하라는 김현성(배우 손병호)의 명령을 수행해야 합니다.
김현성은 혼자 살아남은 김덕윤에게 모욕을 줬고, 초능력자 요원들을 김덕윤 감시 용으로 붙인 것입니다.
수리산 훈련에서 정준화는 초능력 테스트를 위해 절벽 아래로 뛰어내리라는 지시를 받고 정준화와 훈련 요원들이 뛰어내리지 않자 박찬일을 비롯한 훈련관들이 훈련요원들을 총으로 쏴서 억지로 절벽 아래로 뛰어내리게 합니다.
그 과정에서 결국 정준화는 초능력이 발휘되어 살아남았던 것입니다.
정준화는 비행 능력이 있었습니다.
정준화를 제외한 다른 훈련 요원들은 거의 다 사망했습니다.
정준화는 가난한 가족들을 먹여 살리려고 훈련을 받으러 온 것뿐인데 이런 잔혹한 훈련인 것은 몰랐다며 다시 집으로 돌아가겠다 합니다.
김덕윤은 정준화의 다른 동료 훈련 요원들은 전사자로서 공화국의 예우가 따를 것이라 사망한 동료들의 가족들은 먹고살 걱정이 없을 것이지만, 살아남은 정준화가 이대로 집에 돌아가게 되면 정준화는 변절자가 되어 가족들도 모두 힘들어질 것이라 말합니다.
2003년 과수원 작전은 김두식 김봉석 이미현의 가족이 사는 과수원에서 벌어집니다.
김두식은 이미현에게 김봉석은 두식처럼 살게 해서는 안된다며 미현에게 김봉석을 데리고 도망치라고 합니다.
김두식은 이미현에게 절대로 누구에게도 들키지 말고 봉석의 초능력을 숨기라고 신신당부를 합니다.
저는 여기서 김두식의 과거가 너무 궁금해졌습니다.
김두식이 과수원에 침범한 블랙 요원들(마상구, 홍성화, 전영석 등)을 상대하고 있는 동안 미현과 봉석은 도망가고 결국 마상구가 김두식을 체포해서 민용준 앞으로 끌고 옵니다.
민용준은 아무도 김두식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은 알고 있다며, 미현과 봉석을 언제까지 도망자로 만들 것이냐고 합니다.
민용준은 비행 능력이 있는 김두식을 쇠사슬로 묶어 놓고 만약 김두식이 민용준을 죽이면 국가 안보 기관 고위 간부 살해자로 인터폴에 수배가 뜰 것이고 그 수배 정보는 북한에도 알려질 것이라 합니다.
북한에서 계속 김두식을 쫓을 것인데 민용준이 없으면 김두식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합니다.
민용준은 김두식에게 자신의 임무를 받을 것인지 영원히 도망자로 살 것인지 선택하라 합니다.
민용준은 '거기'를 아는 사람이 김두식뿐이라 이 임무는 반드시 김두식이 해야 한다 합니다.
'거기'는 아마 김일성이 있는 곳 같네요.
민용준은 이게 김두식의 마지막 임무가 될 것이라 약속한다며 김두식에게 북에 다녀와 임무를 수행하라고 합니다.
김두식은 결국 2003년 또 김일성의 궁전으로 침입하고 그곳에는 미화원(배우 윤사봉)이 현재의 정원고에서처럼 전동 의자를 타고 다니며 궁전을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김두식은 이번에는 정준화를 만나고, 정준화와 반찬일의 협동 작전으로 쇠사슬에 묶어버립니다.
김두식은 궁전 정 중앙에 쇠사슬로 묶여 있었고, 1994년 김두식에게 손가락을 잘린 김덕윤을 다시 만납니다.
김덕윤은 1994년에 절대 김일성 침실에 들어가지 말라고 했는데 그때 왜 김일성 침실에 들어갔냐고 소리를 지르며 당시 김두식이 김일성의 침실에 들어가는 바람에 살아남은 다른 군인들은 모두 총살당하고 김덕윤만 모욕적으로 살아남았다 합니다.
정원고 복도에서 김덕윤은 이미현에게 이미현이 혹시 김두식의 아내라고 물어봅니다.
김덕윤은 1994년 김두식에게 김일성 주석궁이 뚫려 처참한 패배를 당한 이야기를 이미현에게 합니다.
김덕윤은 이미현에게 2003년 김두식이 다시 주석궁에 나타났고, 김덕윤과 북한 군인들은 김두식이 다시 올 것을 알고 있었다 합니다.
한별과 방기수는 교무실에 숨어서 두려움에 떨고 있었고, 김덕윤은 복도에서 이미현과 총을 겨누고 있습니다.
체육관에 있던 김봉석은 정준화에게 김두식을 아는지 묻고 장준화는 김봉석에게 아버지 김두식을 못 본 지 오래되지 않았냐며 김두식을 정준화가 잡았다고 말합니다.
화가 난 김봉석은 정준화에게 김두식을 어떻게 했는지 당장 말하라 소리칩니다.
김봉석은 각성이 되어서 제대로 초능력을 다스리며 정준화와 대결하고, 정준화는 김봉석이 김두식을 닮았다 합니다.
희수를 구해야 했고 김두식에 대해서도 알고 싶었던 김봉석은 제대로 능력을 발휘하며 정준화를 압박하고 장희수는 봉석을 돕기 위해 일환에게 배운 핸드볼 멀리 치기 비법을 떠올립니다.
정준화는 장희수가 던진 핸드볼에 피를 토하며 쓰러졌습니다.
박찬일은 정원고 자율 학습실 앞에서 이강훈을 상대 중입니다.
이강훈은 박찬일의 정체를 물어보며 왜 자신을 공격하냐고 소리를 지르며 초능력을 발휘해 보지만 박찬일을 당할 수가 없었습니다.
스피드 초능력자인 이강훈은 열심히 도망가지만 박찬일도 초능력을 발휘하여 계속 이강훈을 따라옵니다.
김덕윤은 이미현을 찾아내기 위해 총을 들고 정원고 복도를 순찰하며 권용득(배우 박광재)에게 동무들 생사를 확인할 테니 이제부터 흩어져서 임무를 완수하자고 합니다.
김덕윤은 권용득에게 반드시 최일환을 찾아내 파일을 찾아오라고 합니다.
권용득(배우 박광재)은 1995년 수리산에서 정준화와 함께 초능력자 특수 훈련을 받던 훈련생으로 김덕윤은 절벽을 기어올라오는 권용득에게 고통을 이겨내고 살아남는 사람만이 최고 인민 전사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결국 권용득은 절벽에서 기어올라와 북한의 최고 인민 전사가 되었습니다.
김덕윤은 1995년 당시 권용득이 절벽에서 피범벅이 되어서 기어올라왔던 모습을 떠올리며 정원고에서 총에 맞은 권용득의 다리를 한참 쳐다보다가 무사히 살아남으라는 눈빛으로 쳐다봅니다.
이미현은 정원고 화장실에서 다친 곳을 치료 중입니다.
김덕윤은 계속 이미현을 찾아다니고 있었고 전기 제어실 앞에 미현의 안경이 떨어져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게다가 전기 제어실 문도 살짝 열려 있었기 때문에 김덕윤은 그 안에 미현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전기 제어실 안에는 정원고 미화원으로 위장한 북한 요원 윤사봉(배우 윤사봉)이 사망한 채로 있었습니다.
화장실에서 이미현은 진학 지도실 쓰레기통에 버려둔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고 그 핸드폰 옆에는 장주원이 기절해 있었습니다.
핸드폰 진동 벨소리를 들은 장준화는 꿈속에서 황지희를 만나며 의식을 되찾아 미현이 전화를 건 핸드폰을 받습니다.
미현은 장주원에게 당신이 필요하니 우리 아이들을 함께 지키자고 합니다.
무한 재생남 장주원은 권용득에게 맞은 상처가 모두 회복되어 진학 지도실에서 다시 되살아 납니다.
초능력자들의 모든 능력 중에 장주원의 무한 재생력이 가장 쓸모가 많은 능력인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ㅋㅋ
김덕윤은 이미현에게 당해 사망한 북한 측 요원이 교무실 근처에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김덕윤은 그 요원(배재학)에게 반드시 공화국의 예우가 따를 것이라 중얼거리며 영혼을 위로합니다.
김덕윤은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어 '색안경 끼고 들어오라'라고 말합니다.
정원고 앞에 세워 둔 북한 요원의 차 트렁크가 갑자기 열리며 빨간 추리닝을 입은 어떤 북한 요원이 트렁크에서 내립니다.
이 사람은 바로 북한의 초능력자 요원인 림재석입니다.
림재석의 정체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무빙 19회 리뷰에서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
림재석의 정체는 무빙 19회에 나옵니다!
무빙 19회 리뷰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