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스오, 키티 XO, Kitty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1회 1화 줄거리 내용(스포주의) 리뷰 후기 : 사랑을 담아 / KISS 한국서울국제학교 촬영지 계원예술대학교 / 애나 캐스카트 / 지아 킴 인스타그램 주소 /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엑스오, 키티 1회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정주행 추천드려요!

 

엑스오, 키티 XO, Kitty 넷플릭스 2회 2화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후기 : 말도 안돼 / 김대헌(=대) 배

엑스오, 키티 XO, Kitty 넷플릭스 2회 2화 줄거리 내용(스포주의) 결말 리뷰 후기 : 말도 안 돼 오늘(5월 18일) 공개된 엑스오, 키티를 시청하고 왔습니다. 스포 주의하세요. 키티는 유리와 대가 나란

aceofswords1.com

엑스오, 키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넷플릭스에서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오, 키티의 주인공은 캐서린 '키티' 송 코비(배우 : 애나 캐스카트)입니다.

포틀랜드의 여름날 누구나 짝이 있는데 키티는 키티의 짝인 '대(키티의 남자친구 이름)'와는 연락이 쉽지 않아 슬퍼하고 있습니다.

키티와 키티의 남자 친구 '대(배우:최민영)'는 키티와 시차가 16시간 나고 거리상으로도 8천 km나 떨어져 있기 때문이죠. 

키티는 대와 아쉬운 대로 영상통화를 합니다.

엑스오 키티 1회

키티는 전화가 잘 안 터지고 대와 같이 있고 싶은 마음뿐이며, 대도 키티와 떨어져 있어 속상하다고 합니다.

둘은 서로 다시 만날 수나 있을지 걱정합니다. 

대는 키티에게 지금 같이 있을 수만 있다면 무엇이든지 하겠다 합니다.

대와 통화 중인 키티의 핸드폰으로 KISS에서 합격 통보 전화가 옵니다.

KISS는 한국의 국제 명문 고등학교입니다.

키티와 대 모든 역경에 맞서는 사랑이라는 PPT를 키티 아빠와 새엄마 앞에서 발표 중입니다.

KISS는 키티의 친엄마가 다녔던 한국의 기숙학교입니다.

키티의 친엄마는 한국 문화를 배우려는 교포들에게 주는 장학금을 받고 다녔다고 하네요. 

키티는 친엄마가 KISS에 재학 중 찍은 사진들을 보며 엄마의 삶에 대해 생각해 봤다고 합니다.

키티의 친엄마가 다닌 한국서울국제학교는 세계 정상급 국제학교 중 하나로 키티의 남자 친구 대가 다니는 학교입니다.

키티도 KISS에 지원해서 합격을 했고, 키티의 친엄마처럼 키티도 장학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키티의 아빠(배우: 존 코벳)는 대학교 때 간다는 소리냐고 묻자, 키티는 키티의 친엄마처럼 고등학교 때 갈 것이라 합니다.

키티의 아빠는 다음 주가 개학이라고 하자, 타이밍이 좀 정신없긴 한데 KISS에서 자리가 오늘 났다고 연락이 온 것이라 답합니다.

키티는 새로운 걸 경험할 준비가 되었고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것은 이제 그만둘 것이라 하겠다 합니다.

키티는 가이드 겸 통역 겸 제 사람이 되어줄 대가 있으니 괜찮다 합니다.

옆에 있던 키티의 새엄마가 자기 친엄마와 그 문화에 관해 배우고 싶다니 얼마나 대견하냐 합니다.

키티의 새엄마도 키티 나이에 사촌들과 인도에서 여름을 보냈는데 삶을 뒤바꿀만한 경험이었다고 합니다.

키티는 자신의 방식대로 엄마를 파악할 기회라고 키티의 새엄마가 키티의 아빠를 설득합니다.

키티는 키티 친엄마의 일면을 찾게 되면 자신의 일면도 찾게 될 것 같다고도 말합니다.

결국 키티 아빠도 허락을 합니다.

키티는 큰언니 작은언니에게 연락해서 KISS에 합격해 한국에 갈 예정이라고 말합니다.

한편 키티는 공항에서 KISS에 다니는 한국 남학생을 만났는데 그 남학생은 자신도 KISS에 다닐 것이라며 반가워하는 치티에게 영어를 못한다고 말하고 갑니다.

키티는 한국의 인천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키티는 인천 공항에서 떠나기 일보직전인 KISS의 스쿨버스를 공항에서 발견하고 급하게 뛰어가지만, 타지 못했습니다.

결국 키티는 인천공항에서 강남역까지 전철을 타고 도착했습니다.

한국 서울 국제 학교의 위치를 강남역 거리를 지나가는 한국 사람들에게 물어보지만 알려주는 사람이 없네요.

한국의 강남역 거리는 블랙 핑크 노래가 나오고 있습니다.

강남역의 '스타일 난다 핑크 호텔'이라는 한 옷가게에서  한유리(배우: 지아 킴)가 옷을 사고 있습니다.

옷가게 직원은 유리의 아버지가 두바이에 새로운 호텔을 오픈했다고 들었는데, 그 옷은 유리 아버지가 싫어하실 것이라 말합니다.

옷 가게 직원이 유리에게 유리의 아버지에게 찍히기 싫으니 그 옷은 사지 말라고 권하지만, 유리는 직원에게 자신의 아버지보다 자신에게 찍히는 것이 더 싫으실 것 같다고 대꾸합니다.

유리는 가게에서 고른 옷을 전부 구매하고, 강남역에 옷을 사러 온 유리를 본 사람들은 폰 카메라로 유리의 사진을 찍어댑니다.

한유리는 금수저 유명인인 것 같네요.  

유리는 차 안에서 애인에게 곧 만나자고 연락을 하네요.

그 순간 길을 헤매고 있던 키티가 유리가 찬 타에 부딪혀 넘어지고, 유리는 자신의 차에 유리가 치일 뻔했으니 일단 태워줍니다.

유리의 운전기사는 외국인은 왜 길 건널 때 반대쪽으로 건너는 거냐 투덜 댑니다.

유리는 키티가 한국서울국제학교에 가는 길이라고 하자, 자신도 거기에 다녀서 지금 거기로 가는 길이라며 반가워합니다.

1화 캡쳐
엑스 오 키티 한유리 (배우: 지아 킴)

유리는 키티에게 부모님이 외교관이거나 기업체 간부냐고 물어봅니다.

유리는 키티에게 KISS에는 미국인들이 많으니 키티가 편할 것이라고 하며, KISS에는 절반이 미국인이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키티는 유리에게 한국에 남자 친구가 있다고 알려줍니다.

유리는 키티의 남자 친구도 키티가 여기에 온 것을 아냐고 물었고 키티는 깜짝 놀라게 해 줄 것이라서 아직 말하지 않았다 답합니다.

엑스 오 키티 유리 역할을 맡은 배우는 지아 킴입니다.

지아킴 인스타 그램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키티는 웰컴 파티 때 대를 깜짝 놀라게 해 줄 예정이었던 것이죠.

유리도 여름에 누구랑 만나기는 했는데 진지한 사이가 아니라고 하네요.

키티와 유라는 한국서울국제학교(KISS)에 도착했습니다.

유리는 키티에게 남자친구 잘 만나길 바란다고 하고, 유리도 유리가 만나는 애인에게 어디냐고 문자를 보냅니다.

한편 키티의 남자 친구 '대'의 제대로 된 정식 이름은 '대헌'인가 봅니다.

KISS 학자금 지원부서에서는 대헌에게 1학기 등록금 마감일이 2주 전이었다고 알려줍니다.

학자금 지원부서에서는 이번 학기는 대기자 명단이 있어 오늘 저녁까지 등록금을 내지 않으면 대헌의 등록이 취소된다고 말합니다.

대헌은 조교가 필요한 교수님은 없는지 알아보고 다니는 중입니다.

유리는 엄마 지나(배우:김윤진)의 전화를 수신 거부해 버리고 애인에게 계속 연락을 합니다.

키티는 KISS 등록처에 기숙사 등록을  합니다.

유리의 엄마 지나(배우:김윤진)는 KISS 교장입니다.

지나는 줄리아나 부모님한테 전화가 왔는데, 줄리아나 집 가정부의 목격담에 의하면 유리와 줄리아나가 껴안고 있었다고 하던데 진짜냐고 물어봅니다.

유리는 작별인사로 포옹한 것이지 다른 의미는 없었다고 대답하지만, 지나는 여름 내내 몰래 줄리아나와 있지 않았냐 묻습니다.

유리는 엄마와 아빠 모두 호텔 사업 때문에 집에 잘 있지도 않았으면서 어떻게 아냐고 화를 냅니다.

밀러 서비스 기업과의 합병 외에는 관심도 없는 엄마가 자신의 연애사에 왜 끼어드는지 불만인 것입니다.

유리 예쁨

지나는 메디슨 밀러가 올해 KISS에 다니기 때문에 줄리아나와 유리에 대한 소문이 KISS에 도는 것만큼은 절대 안 된다고 합니다.

유리는 여름에 누구랑 몰래 만났는데, 줄리아나가 그걸 숨기게 도와줬다고 솔직하게 고백합니다.

지나는 그게 누구냐고 묻고, 유리는 엄마랑 아빠가 허락할만한 사람이 아니라 말 못 한다 합니다.

지나는 줄리아나 부모님에게 오해였다고 자신이 말하겠다고 하고, 유리가 몰래 만나는 그 남자친구를 지나가 만나보고 싶다 합니다.

키티는 엄마의 앨범에서 엄마가 KISS에 다닐 때 '이브&지나'라며 함께 사진을 찍은 것을 보고 지나에게 반갑게 인사를 합니다

키티에게 지나는 자신도 1994년에 이 학교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키티는 지나에게 이브 송이 자신의 엄마고, 이브와 지나가 함께 찍은 사진을 보여주는데 지나의 표정이 안 좋네요.

키티는 기숙사 방에 도착했습니다.

키티의 아빠가 영상 통화를 해서, 키티는 기숙사 방에 잘 도착했다고 말합니다.

키는 184분쯤 뒤에 대현(=키티의 남자친구 '대)을 만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184분쯤 뒤에 KISS 웰컴 파티가 열립니다!

웰컴 파티가 19시인데 시차 적응 때문에 잠들어버린 키티는 급하게 파티 준비를 합니다.

애들러 고등학교 봄 무도회와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웰컴 파티에 키티는 감탄합니다.

지나는 웰컴 파티에서 키티를 발견하고 모른 척합니다. 키티는 지나가 왜 자신을 반가워하지 않는지 약간 의아해합니다.

지나가 공항에서 마주쳤을 때 영어를 할 줄 모른다던 그 남학생도 웰컴 파티에 와 있었고, 키티와 부딪혀서 그 남학생이 들고 있던 음료가 엎질러 지자 유창한 영어로 키티에게 "미치겠네, 똑바로 보고 다녀"라고 말합니다.

키티는 그 남학생에게 영어를 잘하면서 아까 공항에서는 왜 영어를 못한다고 했냐고 묻고 , 옆에 있던 그 남학생의 친구가 얘는 나를 처음 만났을 때도 영어 할 줄 모른다는 말을 했던 애라며 원래 그런 애니 키티가 이해하라고 하네요.

키티가 이 사람들과 이런 대화를 나누는 동안 키티의 남자 친구 대가 파티장으로 들어옵니다.

다들 대가 멋있다며 쳐다봅니다.

키티와 대는 서로 알아보고 격한 포옹을 합니다.

대는 키티를 여기서 보다니 가슴이 터져버릴 것 같다 합니다.

키티는 KISS로 전학 왔다고 알려주고 대는 무척 기뻐합니다.

그 순간 유리가 대헌에게 다가와 대의 팔짱을 낍니다.

엑스오 키티
엑스오 키티 주인공 키티 (배우: 애나 캐스카트)

유리는 키티에게 대헌을 자신의 남자 친구라고 소개합니다.

사실 저는 이런 전개를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대는 그동안 한국에서는 유리를 만나고 영상통화로 미국에 있는 키티와 만나며 양다리를 걸친 것입니다.

엑스오, 키티 주인공 키티 역할의 배우는 애나 캐스카트입니다.

애나 캐스카트는 캐나다 국적의 배우이며, 2003년 6월 16일생(19세)입니다.

애나 캐스카트 인스타그램 주소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키는 168cm이고 한국에서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에서 주인공 라라 진의 동생 키티 역할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엑스오, 키티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시리즈의 키티를 주연으로 하는 스핀 오프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엑스오, 키티 1회 감상 후기

무척 재미있네요.

한국의 국제 학교에서 외국인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이 함께 나오는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라는 점도 신선합니다.

2회도 곧이어 감상하고 후기를 작성할 예정이니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엑스오, 키티 촬영지 KISS 한국 서울 국제 학교 : 계원 예술 대학교

엑스오, 키티 KISS(한국서울국제학교) 촬영지는 계원예술대학교입니다.

계원 예술 대학교 주소는 아래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한국서울국제학교: 계원예술 대학교, 독립기념관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한국서울국제학교 야외 장면은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촬영되었고, 내부는 서울 각지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키티가 부채춤을 추는 장면은 독립기념관에서 촬영되었다 합니다.

서울부티크 : 스타일난다 핑크호텔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한유리가 처음 등장하는 장면입니다. 이장면은 명동 스타일난다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KISS 환영 파티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키티가 이곳에서 대헌과 유리의 관계를 알게되고 충격을 받게 되죠. 이곳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에서 촬영했다 합니다.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클럽 루빅 :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에 위치한 클럽 루빅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민호가 주최한 광란 파티 촬영장은 파라다이스시티 내에 위치한 클럽 루빅입니다.

이곳에서 유리가 디제잉을 하죠.

KISS 도서관 : 국립 세종 도서관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이곳에서 대헌과 키티가 과외수업을 하고, 키티가 민호의 똥쟁이 비밀을 폭로한 것에 대헌이 화를 냅니다.

인천 국제공항 , 킨텍스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키티가 한국에 도착해서 공항에서 KISS 스쿨버스를 놓치는 장면 촬영지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촬영했고,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출국하는 장면은 킨텍스에서 촬영했다 합니다.

한성진 회장의 한호텔 : 스테이트타워 남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퍼시픽 호텔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한유리 아버지 한성진 회장의 한호텔은 외부 장면은 스테이트타워 남산, 내부 장면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및 퍼시픽 호텔에서 촬영되었다 합니다.

서울 하이킹 : 서장대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큐가 주최하는 아웃도어 클럽 하이킹 장면 촬영지는 수원 서장대 일대에서 촬영되었다 합니다.

서울 센트럴 마켓 : 하나로마트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추석 맞이 KISS 음식 준비를 위해 마트에서 장을 보던 키티가 민호와 마주치는 장면은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촬영되었다 합니다.

캠핑: 영흥도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KISS 학생들의 캠핑 장면은 영흥도 블랙트리 캠핑에서 촬영했다 합니다.

강변 산책로 : 노들섬

엑스오, 키티 촬영지 모음

임지나와 앨릭스가 나오는 강변 산책로 장면은 노들섬에서 촬영했다 합니다.

 

강남역 11번 출구

키티가 공항에서 KISS 스쿨버스를 놓치고 결국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KISS에 찾아가는 장면은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촬영되었다 합니다.

이장면에서 키티가 실제로 강남역 거리의 사람들에게 KISS 위치를 물어보다가 유리의 차를 타게 되는데, 이곳의 실제 촬영지도 강남역이라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