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두나! 1회 줄거리 내용 넷플릭스 드라마 1화 결말 리뷰 후기 스포주의/수지 양세종 이원준 김진주 하영/민송 대학교 촬영지 촬영장 촬영한 곳 장소 어디/네이버 웹툰 민송아 작가 원작

이원준은 민송대학교 토목 공학과 2학년입니다.

이원준이 서울에서 대학을 다니며 자취집을 구했는데 그곳은 드림스윗 멤버 이두나가 살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이원준은 친구 국수진이 이두나의 광팬이었기 때문에 이두나의 얼굴을 알고 있었지만 자취집에 사는 여자가 이두나인 것을 처음에는 알아보지 못하고 이두나는 이원준을 자신을 스토킹 하는 사생팬으로 오해합니다.

이두나

이원준의 룸메이트는 민송대학교 심리학과 4학년인 서윤택과 까다로운 성향의 구정훈입니다.

이원준은 국수진의 도움으로 비싼 과외 자리도 구했습니다.

이원준은 국수진이 생일 선물로 준 드림 스윗 이두나 굿즈 후드티를 입고 다닙니다.

이원준은 버스 정류장에 붙여놓은 자신의 과외 전단지를 보고 있는 김진주(배우 하영)를 만납니다.

김진주는 이원준(배우 양세종)의 고등학생 시절 짝사랑 상대입니다.

김진주는 재수에 성공해서 민송대학교 신입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김진주는 이원준의 과외 전단지 옆에 과외 전단지를 붙여 놓은 민송대학교 국문과 학생이었던 것입니다.

이두나는 며칠 전부터 계속 P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었고 눈이 오는데 원준의 자취집 쉐어하우스 마당에서 울고 있었습니다.

이두나는 얼마 전 이원준이 자신의 노래를 부른 것을 들었고 원준에게 다시는 자신의 노래를 부르지 말라고 하더니 쓰러집니다.

추운 곳에 너무 오래 있었던 것입니다.

놀란 이원준은 119를 부릅니다.

원준은 두나를 데리고 병원에 왔고 두나에게 가족, 매니저, 지인은 없는지 물어보지만 두나는 아무도 없다 합니다.

이두나

이두나는 자신은 이제 더 이상 연예인이 아니라고 하네요.

이원준은 간호사에게 자신이 이두나의 보호자라고 말합니다.

간호사는 이원준에게 두나가 체온이 많이 낮으며 어떠한 상태인지 말해주고, 이원준은 두나가 체온이 낮다는 말을 듣고 발가락 양말을 사 와서 직접 신겨줍니다.

폰 충전이 필요해 보였던 이두나를 위해 이원준은 폰 충전기도 구해옵니다.

이두나는 발가락 양말을 사 온 이원준에게 평범한 수면 양말로 사 오지 그랬냐고 하고 이원준은 수면 양말은 땀이 차면 더 추워지기 때문에 발가락 양말로 사 온 것이라 합니다.

이두나는 이원준에게 이름을 물어보지만 이원준은 개인 정보라 알려줄 수 없다 합니다.

국수진은 다음날 이원준에게 전화를 해서 이원준이 구한 과외 자리가 취소되었다며 이원준의 목도리에서 담배 냄새가 났기 때문이라 합니다.

이원준의 목도리에 이두나의 담배 냄새가 묻어 있었던 것이죠.

이두나는 이원준의 택배를 보고 이원준의 이름을 알아내고 자신과 아침을 같이 먹자고 합니다.

이두나는 그 이후에도 자신을 구해준 이원준을 계속 쉐어하우스 마당에서 기다리며 같이 뭔가를 먹자는 말을 합니다.

이두나

이원준이 옥상에서 빨래를 넣고 있는 것을 보던 이두나는 이원준이 자신의 굿즈 후드를 빨랫줄에 넣는 것을 빤히 쳐다보더니 또 뭔가를 같이 먹자 합니다.

이원준은 이두나에게 자신에게 혹시 반했냐며 자신은 이두나가 자꾸 뭘 같이 먹자고 해서 불편하다 합니다.

이두나는 이원준이 어이가 없었고, 이원준이 웃기다며 자신과 친구를 하자고 합니다.

이원준은 다음날 학교 식당에서 김진주를 발견하지만 진주는 친구들과 같이 있었습니다.

진주도 원준을 발견하고 손을 흔듭니다.

진주는 원준이 준 목도리를 돌려주며 목도리에서 담배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진주의 친구들은 원준이 잘생겼다며 무슨 사이냐고 물어보지만 진주는 친구들에게 아는 아이라고 합니다.

원준은 과외 자리가 취소되어서 국수진에게 제발 다시 잘 말해달라고 하지만 쉽지 않았고 다시 과외 전단지를 붙이고 다닙니다.

이원준은 과외 전단지에 누가 자신의 전화번호를 한 개 떼어간 것을 보고 기뻐하고 곧 전화도 한통 걸려오자 기대하며 전화를 받지만 그 전화는 이두나가 건 전화였습니다.

이두나는 이원준에게 자신과 밥을 먹자고 하고 이원준에게 화를 좀 내보라고 합니다.

이원준은 이두나는 돈도 많고 시간도 많은 백수라서 이게 재밌나 본데 이원준은 아르바이트가 급하다며 귀찮게 하지 말라 합니다.

이원준이 이두나에게 화를 낸 다음날 이두나는 쉐어하우스 어디에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원준은 이두나가 사는 1층으로 내려가서 이두나를 찾아봅니다.

이두나

이원준은 1층의 문을 조심스럽게 열고 이두나에게 다음에 밥 한번 먹자고 소리를 지르는데 이원준의 뒤에서 이두나가 갑자기 나타납니다.

이두나는 이원준의 수업에 갑자기 나타나더니 이원준의 옆자리에 앉습니다.

학생들은 이두나가 나타나서 수군거리고 이두나는 이원준에게 지금 같이 밥을 먹자고 합니다.

이원준은 이두나에게 누가 알아봐도 괜찮냐고 하고 이두나는 이렇게 평범하게 하고 다니면 알아보는 사람이 별로 없다며 이원준도 이두나를 처음에는 알아보지 못하지 않았냐 합니다.

이원준은 이두나를 실제로 보는 것이 현실감이 없어서 그랬다 합니다.

이두나는 이원준에게 전화를 하겠다고 하고 이원준은 유사시에는 그래도 된다 합니다.

이두나

이두나는 이원준에게 자신에게 반하지 말라 하고 이원준은 그럴 일은 없을 것이라 합니다.

이두나는 어느 인생에나 변수는 생기는 것이라 그건 알 수 없을 것이라 말합니다.

이두나는 드림 스윗을 은퇴하고 민송 대학교 연극 영화과에 복학했습니다.

이두나는 다음날에도 이원준의 옆자리에 앉아 수업을 듣고 학생들은 전부 이두나를 쳐다봅니다.

이두나! 민송 대학교 촬영지

경상 국립 대학교 가좌 캠퍼스

조선대학교

대전대학교

 

 

 

 

댓글